12/30/2013

2014 calendar, 2014년 띠, 청마의 해

2014 calendar, 2014년 띠, 청마의 해



2014년 띠는 갑오년(甲午年) 말띠의 해입니다.

말 가운데에서도 가장 활달하다는 청마(靑馬)의 해이죠.


청마의 해라며 여기저기서 미술 작품이라던가 조형물, 연하우편 등

다양한 것들이 준비되어 있는데요.

이번 2014 calendar에도 청마 그림이 빠지지 않네요.






달력 욕심이 많아 여기저기서 2014 calendar를 얻어왔는데요. ㅎㅎ

하나은행 2014 calendar는 황주리 작가의 그림으로 구성되어 있는데

색감이 참 이쁩니다.






황주리 작가는 1981년부터 전세계를 무대로 개인전을 열어 호평을 받은 분으로

황작가의 그림에는 많은 사람들이 등장하는데요.

등장인물의 인생 단편이 아름답게 담겨져 있고,

그림이 아기자기하면서도 참 정스럽습니다.


솔직히 그림을 다 올리고 싶었는데 참았어요.

마우스 휠 내리시다 기절하실까봐요. ㅋㅋ







보험회사에서 얻은 2014 calendar 입니다. 

이 달력은 '건강지킴이' 달력인가봐요.

보험회사 다운 달력이네요. ㅎㅎ





고혈압에 대한 정보, 고혈압인 경우의 식생활,

당뇨병 정보와 예방법 그리고 식이요법,

간암, 비만, 골다공증 등 질변 관련 정보와

한국인의 바른 식사 지침, 노화방지 식품군 등

각종 건강관련 정보들로 꾸며져 있는 달력입니다.



탁상 달력에 건강정보가 담겨져 있어 실생활에 유용할 것 같네요.

괜찮은데요. 이 방법...

요새 우리는 건강정보의 홍수 속에 살고 있는데요.

좋은 얘기는 계속 들어도 지나침이 없는 것 같습니다.

스케쥴 관리하면서 달력을 계속 보게 되니

자연스레 건강 잔소리처럼 달력을 보게 되겠는데요. ㅎㅎ





이 달력의 주제는 세계평화인 것 같습니다.

먹고 살기 바쁜 현대인은 '평화'란 개념을 잊을 때가 많습니다.

그런데 이 세계평화광복 달력을 보게 되면 

'평화'의 중요성을 자연스레 상기시키게 될 것 같습니다.



어떤 분이 그러더라구요.

평화란 단순히 물리적으로 눌려 있는 분란이나 억압, 

전쟁이 없는 상태를 말함이 아니라

아담 범죄 후 죄악으로 뒤덮인 세상을 

하나님께서 본래대로 다시 회복하는 것이 세계평화라 하더군요.






오늘날의 세계는 200여개가 넘는 혼합 민족이 지구촌에 살고 있고,

수많은 종교가 존재하고 있습니다. 

그리고 종교, 권력, 정치적인 이유로 전 세계 곳곳에는

전쟁과 분쟁으로 고통을 겪고 있지요.


이 같은 세계가 다시 평화로운 에덴동산과 같이 회복되려면,

종교는 하나의 진리로 하나되어야 흩어져 있는 마음과 생각들이

하나로 모아지지 않을까 생각해보게 됩니다.





    
    ⓒ 우정사업본부, www.koreapost.go.kr

2014년 띠 곧 말띠해의 역사인식은

박혁서세나 주몽과 같은 건국영웅들이 모두 말과 더불어

국가적 위업을 달성한 사실에 주목합니다.

예로부터 말은 왕이 나타나는 상서로운 징표로 신성시 되어 왔습니다.

왜냐하면 은 단순히 짐승이 아닌 

세상을 혁신할 영웅을 보좌해 

새로운 나라를 일으키도록 하는 신이한 존재로 

여기기 때문이거든요.

그래서 고분에 부장된 말의 조형물은

피장자의 영혼을 저승으로 인도한다고 해서 신령하게 여깁니다.

그리고 말은 하늘과 땅을 이어주고, 

이승과 저승을 넘나드는 초월적 존재로 여긴다고 합니다.

이 때문에 한국사람들은 말고기를 먹지 않는 독특한 식문화를 가졌죠.







2014년 띠, 곧 청마의 해는 60년마다 오는데요.

청색이 진취적이며, 곧고 적극적인 뜻을 담고 있어요.

말은 건강함, 강인함, 역동, 성공, 승승장구 등의 의미를 가지고 있습니다.


청마는 여러 말중에서도 가장 진취적이며 활발하고 행운을 상징하니

2014년 청마의해에는 힘찬 질주를 해서

세상이 놀랄 역동적인 일들이 많이 일어날 것만 같아요~~ ㅎ








2014년 1월 해오름달이 이틀뒤면 밝아옵니다.

청마의 해에는 과연 어떤 일들이 우리에게 일어날까요?

그리고 평화를 소망하는 사람들에게 

어떤 소식을 들려올지 기대가 되네요. ^^


모두 모두 청마의 해 복 많이 받으세요~ ♥






No comments:

Post a Comment